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8 16:39

  • 뉴스 > 봉화뉴스

김상희 의원 『지방자치발전소, 2021 풀뿌리 의정대상』 입법부문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1-10-12 08: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김상희 봉화군의회 의원이 지난 8일 사단법인 지방자치발전소 주관으로 서울혁신파크 미래청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2021 풀뿌리 의정대상 - 입법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발전소는 2014년 전,현직 지방의원들의 협동조합으로 출발하여, 20191월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받아 활동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지방의회 3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3년 동안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하여 시상식을 개최했다.

 

봉화군의회 김상희 의원은 봉화군 교복 지원 조례안’, ‘봉화군 성인문해교육 지원 조례안발의 등 지역교육 기반 마련과 관련하여 입법활동을 펼쳤으며, ‘봉화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 재정지원 조례안을 통해 봉화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의 현대화와 서비스 향상을 꾀했다.

 

또한,‘봉화군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조례안을 통해 주거환경 및 재정이 열악하여 관리사각 지대에 있는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관리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주거환경 개선에 힘쓰는 등 조례 제개정을 통한 우수입법부문에서 입상했다.

 

김상희 의원은 봉화군 발전과 군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의원의 책무 중 하나인 입법 활동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수상까지 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남은 임기 동안에도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 봉화군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봉화뉴스 (kptost@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