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8 16:39

  • 뉴스 > 봉화뉴스

‘부모의 말이 자녀의 운명을 바꾼다’ 유튜브 스트리밍 부모교육 특강

기사입력 2021-10-25 09: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봉화군에서는 1021() 오후 7부모의 말이 자녀의 운명을 바꾼다주제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부모교육 특강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강사인 박상미 교수는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수로 CBS 세바시, EBS TV 인생 파란만장 등에 출연한 저명한 심리상담가이다.

 

이날 박 교수는 온라인 교육에 참여한 부모에게 5가지 사랑의 언어와 5가지 사과의 언어를 강조했다.

 

인간은 당연하게 성장하지 않고 당연하게 좋은 말을 하지 않으며, 폭언욕설이 더 강하게 다가온다(인간의 뇌는 감정적 자극이 강한 단어를 훨씬 더 오래 기억한다)고 설명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 모씨는 교수님의 강의 중 자녀에게 사과와 용서를 가르쳐야 하며 인간은 완벽할 수 없고 부모도 완벽할 수 없다고 한 말씀에 깊이 공감되었다라고 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유튜브 온라인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하여 지리적, 공간적 제한을 받지 않고 많은 부모에게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 것이 매우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은 이번 특강을 반복 시청할 수 있게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

봉화뉴스 (kptost@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