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7 18:09

  • 뉴스 > 봉화뉴스

봉화 청량중, 중국 동천시 징펑중소학과 첫 교류추진

온라인 상으로 문화 교류 및 체험하는 시간 가져

기사입력 2022-06-14 09: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청량중학교는 10일 청량중학교에서 봉화군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섬서성(陝西省) 동천시(銅川市)의 징펑초중등학교(景丰中小学)비대면 온라인 학생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비대면 학생교류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오랜 기간 국제청소년학생교류가 중단된 청량중학교의 요청으로 봉화군청 총무과와 동천시 외사판공실이 함께 결연대상 학교를 선정해 성사된 만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 지자체 및 학교의 관계자, 교사, 학생 등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학교대표 인사말, 학교소개 동영상 공유, 문화교류(시연), 학생소감 발표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앞으로 교류를 지속할 양 학교의 친구들을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양국의 학교를 소개하는 영상물 시청과 함께 사물놀이, 난타, K-POP댄스를 공연하는 등 바쁜 학사일정 속에서도 정성스럽게 행사를 진행했다.
 

 

교류에 참가한 학생은 온라인 상이지만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내년에는 직접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화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다양한 교류체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봉화뉴스 (kptost@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